오늘의 주제

청국장가루 효능 놀라워라

2021. 2. 1. 19:23

청국장가루 효능

청국장 하면 특유의 냄새가 생각납니다.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퀴퀴한 냄새 때문에 

청국장가루 효능 같이 알아볼까요?

   

 

 

 

항암작용

청국장에 포함된 제니스테인 성분은 유방암, 직장암, 위암,전립선암등에 효과적이고 사포닌 성분은 암을 예방합니다. 특히 콩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유해성분이 장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독성을 약하게 하는 청국장가루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예방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 B2는 당뇨를 예방합니다. 또 청국장이 발효되면서 폴리페놀과 템티드류의 증가로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해주는 청국장가루 효능 있습니다.

 

 

치매예방

청국장에는 콜린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은 치매환자에게 부족한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을 늘리는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합니다. 또한 아밀로이드는 알츠하이머치매를 일으키는 주요원인인데 청국장에는 아밀로이드를 녹이는 물질이 있어 치매 환자에게 도움이됩니다.

 

 

 

 

청국장가루 효능 뇌졸중예방

청국장에 레시틴과 단백질 효소는 혈관에 깨끗하게하고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고혈압예방

청국장이 발표되면서 생기는 아미노산들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안지오텐신 전환효소를 억제해 혈압을 낮춥니다.

 

 

 

 

간 기능 개선

청국장에 있는비타민 B2와 아미노산은 알코올을 분해해서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빈혈예방 

청국장가루 효능 에는 미네랄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개선

청국장 1g에는 10억개 이상의 바실러스균이 있어 장염이나 변비에 청국장 효능 좋습니다.

 

 

 

 

피부에 좋습니다.

청국장은 보습,탄력,피지조절, 색소침착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청국장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콜라겐을 생성 촉진하고 콜라겐을 분해하는 작용을 억제해 노화를 방지합니다. 그래서 화장품업계나 피부과에서는 청국장을 이용한 피부용품을 보조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합니다.

 

 

청국장가루 효능 9가지를 살펴보았는데 왜 식품전문가들이 콩을 영양학적으로 가장 잘 이용한 음식이 청국장이라고 했는지 이해가됩니다. 단백질,지방,탄수화물이 가장 최상의 상태로 되어있고 거기에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철분,칼슘,마그네슘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냄새난다고만 하지말고 감사한 마음으로 청국장을 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청국장가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