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

찐마늘 효능 마늘 구워먹는법

2022. 7. 28. 02:06

찐마늘 효능 알아보고 마늘 구워먹는법 배워봅시다

웰빙시대 한국인에게 가장 친근하면서 뛰어난 효능을 가진 마늘은 우리나라의 건강식품을 뛰어넘어서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인기를 누리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찐마늘 효능

최근에는 뛰어난 항암효과가 다양하게 밝혀지고 있고 또 연구되어지고 있어요. 해서 오늘은 찐마늘 효능 몇가지 확인해 보고 또 마늘 구워먹는법에 대해서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찐마늘 효능 항암효과

*항암효과가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어요.

마늘에 함유된 셀레늄이나 다양한 성분들은 뛰어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고 알려져 있고 또 현재도 다양한 연구들이 마늘의 항암효과에 대해서 인과관계를 증명하고 있어요.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에서 생마늘을 꾸준히 먹는다면 찐마늘 효능 중 항암효과도 챙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마늘이 대장암의 억제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육류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최소한 마늘이라도 꼭 챙겨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찐마늘 효능 살균, 항균

*살균,항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잡는 알리신

마늘에 함유된 성분중 대표적인 것이 알린이라는 유황화합물인데요. 이것은 매운맛과 마늘의 독특한 냄새가 나게하는 물질로 항균작용과 살균작용은 물론 위와 관련된 모든 질병에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어 찐마늘 효능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요.

찐마늘 효능 면역력 증진

*면역력을 높여주는 마늘

건강해지고 싶다면 '면역력'에 관심을 가져야 하지요. 우리몸을 방어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마늘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어요.

또한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기 때문에 고혈압은 물론 각종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어요.

찐마늘 효능 정력 및 소화력

*소화도 잘되고 정력에도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소화를 돕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정력의 증강에도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생마늘이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마늘 구워먹는법"을 확인하셔서 마늘을 구워서라도 꾸준히 챙겨서 드시면 다양한 질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한다고 하니 찐마늘 효능 잘 확인하시고 꼭 챙겨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의보감

*한방에서 말하는 마늘 효능은?

동의보감에서는 마늘에 대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우며 독이 있습니다. 종기를 제거하고 풍습과 나쁜 기운을 없앤다 냉과 풍증을 제거하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위를 따뜻하게 한다 토하고 설사하면서 근육이 뒤틀리는 것을 치료한다 전염병을 예방하고 해충을 죽인다" 고 말하고 있어요.

중국의 고대 의서 본초강목에서는 마늘이 여려 가지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고 하였고 산농본초 에는 마늘을 장기 복용해도 몸에 해가 없는 상약으로 분류를 했습니다.

이처럼 마늘은 고대로 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아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어요.

마늘 구워먹는법

*마늘 구워먹는법 알아볼까요?

생마늘을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구워서 드시면 효능은 살리고 부담은 줄일 수가 있어요.

마늘 구워먹는법 첫째로 뚝배기를 이용하여 통마늘의 껍질과 뿌리를 제거하고 밑이 아래로 가도록 뚝배기에 넣어 중간불에 10분 15분 정도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마늘의 뿌리와 껍질을 제거하고 용기에 넣어서 2분 정도 돌려서 드시면 훨씬 부담이 덜하게 됩니다.

후라이팬이 약한 불에 구워서 드셔도 좋으니 꼭 하루 한두 쪽이라도 챙겨드시길 바랄게요.

이상 찐마늘 효능 및 마늘 구워먹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